코로나19 ''4급 감염병'전환

by 관리자 posted Aug 28, 2023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
코로나19‘4급 감염병’전환 상세보기 - 제목,작성자,내용,첨부파일 정보 제공
제목 코로나19‘4급 감염병’전환
작성자 홍보학습담당관
코로나19‘4급 감염병’전환 이미지 1
중앙사고수습본부(중수본)는 23일“코로나19 감염병 등급을 2급에서 4급으로 조정하고, 일반 의료체계 내에서 관리한다”고 밝혔다. 4급 전환 시점은 오는 31일자 이며, 위기단계는‘경계’단계를 유지한다.

고위험군 보호를 위해 병원급 의료기관·입소형 감염취약시설 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당분간 유지한다.

의료기관 유료검사체계로 전환되었으나, 먹는치료제 처방 대상군, 응급실·중환자실 재원환자 등 고위험군은 신속하게 검사와 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검사비 일부 지원을 받을 수 있다.

또한 60세 이상 연령군, 의료기관 입원 전 환자 및 보호자, 감염취약시설 종사자 등 고 위험군의 무료 유전자증폭(PCR) 검사를 위해 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은 당분간 유지한다.

그간 재택 치료 지원을 위해 실시하던 의료상담·행정안내센터 운영은 종료 하지만, 국민 치료제·백신 무상 지원 및 중증 환자의 입원 치료비 일부, 우선순위 검사비 지원 등 고 위험군에 대한 지원체계는 지속 유지된다.

제천시 보건소는 먹는 치료제 처방기관(23개소)과 담당약국(9개소)을 점차 확대 지정할 계획이며, 코로나19 재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특별방역대책의 일환으로 백신접종률 제고 및 감염취약시설 등 방역강화를 실시할 계획이다.

보건소(소장 이운식) 관계자는“코로나19를 비롯하여 인플루엔자 등 각종 호흡기 감염병 발생이 지속되고 있는 만큼 마스크 착용, 외출 전·후 30초 이상 비누로 손씻기, 기침 예절 및 주기적인 환기 등 방역수칙을 자율적으로 실천하는 성숙한 시민문화 형성에 동참하여 주실 것”을 당부하였다.